728x90
반응형

 

fReader = new FileReader("D:/temp/servie.xml");

FileReader("파일경로") 를 이용해서 file 내용을 읽으려는 문서를 읽어온다.

이 때 주의 할 점은 '/' 이 것을 '\' 이 걸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점!

 

br = BufferedReader(fReader);

fReader에 담겨 있는 파일 내용을 buffer에 담는다..

Buffer에 문서 내용을 담으면 좋은 점은 readLine() 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

문서에 한 라인을 싸그리 읽어들이는 아주 유용한 함쉬죠!!ㅋㅋㅋ

 

while((str = br.readLine()) != null){

 System.out.println(str);

}

readLine() 함수를 사용했죠~?

readLine()을 사용했으므로 위에서 설명한데로 문서의 첫 줄을 전부 읽어서 str에 담습니다.

그리고 priintln으로 출력해주니 첫 줄이 console 창에 출력되겠네요~ㅋ

그리고 while 문이므로 FileReader로 읽어들인 문서에 다음 라인이 존재하면 계속해서 해당 라인을 읽어 str에 담고

또 다시 console 창에 출력하겠죠!

마지막 라인까지 while문이 돌아가면 FileReader로 읽어들인 문서에 내용과 똑같이 console 창에 출력되겠네요

 

readLine()을 이용해서 문서를 한 줄씩 읽어들인 것이므로 전체 문서를 한 번에 읽어들일려면 다른 방법을 써야겟죠~ㅎㅎ

다음 글에 올려볼랍니다!ㅎㅎㅎ

 

728x90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nineDeveloper

안녕하세요 현직 개발자 입니다 ~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뒤쳐지지 않도록 우리모두 열심히 공부합시다 ~! 개발공부는 넘나 재미있는 것~!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