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
이클립스의 기능이 늘어감에 따라 점점 이클립스가 무거워지는거 같다.

 

이번에 프로젝트 진행중에 JSP 파일을 수정하는 중간에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여

 

답답하던 중간에 복사/붙여넣기 신공을 펼치던 중 더이상 느려지는 현상이 답답하여 원인을 찾아보았다.

 

이클립스가 거의 멍 때릴정도의 느린 상황이 나오는 순간은 문자열("")로 표기되는 부분에서의 작업이 었다.

 

원인은 이클립스의 기능중 하이퍼링크(Hyperlinking) 기능으로 인해 느려지는 현상이었다.

 

다음 기능 중 대표적인 하나는 JSP 파일의 include 된 파일을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

 

해당 파일이 열리는 기능이다.

 

 

해당 기능을 전부 꺼버리면 버벅거리던 현상은 해결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편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.

 

그래서 가장 속도 저하를 일으키는 기능만 끄고 사용하니 가끔 약간의 버벅거림이 발생하기는 하나

 

신경쓰일 정도의 버벅거림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nineDeveloper

안녕하세요 현직 개발자 입니다 ~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뒤쳐지지 않도록 우리모두 열심히 공부합시다 ~! 개발공부는 넘나 재미있는 것~!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