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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cket 통신
- 소켓 통신은 TCP 방식을 사용함
# 실습 : 기본 소켓 서버
-> 소켓 서버 객체를 생성 후 accept() 메소드를 실행함
-> accept() :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감시함
->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입력 및 출력을 위한 소켓 객체 반환
-> 클라이언트가 접속 되기 전까지 스레드는 일시 중지됨
결과
# 실습 : 기본 클라이언트 소켓
-> 생성자로 서버에 접속함 IP와 포트번호 필요함
결과
# 실습 : 메세지 서버
-> 무한 루프로 accept()메소드를 실행하여 소켓이 연결될 때까지 대기하고 있음
-> 소켓이 연결오면 그 밑의 명령문을 실행하고 다시 대기 타는것을 반복함
-> 스트림을 통해서 메세지를 가져옴
결과
-> 클라이언트가 접속하여 메세지 받음
# 실습 : 메세지 클라이언트
-> 출력 스트림을 사용해서 메세지를 서버로 보냄
-> flush() : 메세지 전송시 사용 -> 스트림은 어느 이상 크기가 되지 않으면 보이지 않으므로 flush()를 사용하여 처리함
결과
# 실습 : 서버에서 시간 데이터 받기
-> 서버
결과
-> 클라이언트
결과
[출처] ▶ JAVA 20. 소켓 통신 |작성자 so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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