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
java.net 


Socket 통신

- 소켓 통신은 TCP 방식을 사용함


# 실습 : 기본 소켓 서버


-> 소켓 서버 객체를 생성 후 accept() 메소드를 실행함 

-> accept() :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감시함

->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입력 및 출력을 위한 소켓 객체 반환

-> 클라이언트가 접속 되기 전까지 스레드는 일시 중지됨


결과


# 실습 : 기본 클라이언트 소켓

-> 생성자로 서버에 접속함 IP와 포트번호 필요함


결과 


# 실습 : 메세지 서버

-> 무한 루프로 accept()메소드를 실행하여 소켓이 연결될 때까지 대기하고 있음

-> 소켓이 연결오면 그 밑의 명령문을 실행하고 다시 대기 타는것을 반복함

-> 스트림을 통해서 메세지를 가져옴


결과

-> 클라이언트가 접속하여 메세지 받음


# 실습 : 메세지 클라이언트

-> 출력 스트림을 사용해서 메세지를 서버로 보냄

-> flush() :  메세지 전송시 사용 -> 스트림은 어느 이상 크기가 되지 않으면 보이지 않으므로 flush()를 사용하여 처리함


결과


# 실습 : 서버에서 시간 데이터 받기 

 -> 서버


결과


-> 클라이언트


결과

 

[출처] ▶ JAVA 20. 소켓 통신 |작성자 soon

 

728x90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nineDeveloper

안녕하세요 현직 개발자 입니다 ~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뒤쳐지지 않도록 우리모두 열심히 공부합시다 ~! 개발공부는 넘나 재미있는 것~!

,